청구의신 이용방법 안내드립니다.
청구의신은 기본적으로 환자 본인 명의의 휴대폰으로 인증 및 가입하여
환자 본인의 실손보험에 대해 청구할 수 있습니다 (계약자-피보험자-수익자 일치)
1.청구의신 My병원 연동과정을 통해 청구의신의 제휴병원 중, 고객님이 다닌 적이 있는 병원을 조회합니다.
2. My병원에 등록된 병원 진료건은 <서류없는 보험청구>버튼을 통해 진료비 청구 가능합니다.
※단, 입원-수술-응급-검사 또는 진단정보없음 등의 내역은 서류없는 보험청구로 이용 불가능.
3. My병원에서 조회되지 않는 국내 모든 병원의 병원비, 약제비를 청구하고 싶을 경우에는 <사진찍어 보험청구>를 통해 실손보험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이용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MY병원찾기에서 다니시는 병원이 없는 걸까요? 청구의신과 제휴되어 있지 않은 병원이어도 서류만 준비되어 있다면 서류 사진찍어 보험청구 기능으로 전국 모든 병원
청구 가능합니다. 또한, 청구할 내역이 많더라도 별도의 서비스 이용료 없이 간편하게 보험금 청구 할 수 있습니다.
청구의신 제휴 병원 리스트 확인 경로 방법 안내드립니다.
1)앱실행 > 하단 [바로청구] > 제휴 병원 확인 또는
2)앱실행 > 중단 [병원등록하고!포인트받고!] > 주민번호 뒷자리 입력후 제휴 병원 찾기 또는
제휴 병원 리스트 확인
안내드린 내용 참고 부탁드리며,
청구의신 비제휴 병원일 경우 앱실행 >하단 [바로청구] > [사진찍어 보험청구] 를 통하여 청구 가능하오니 이용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기본적으로 외래 진료 실손 청구에 필요한 서류는 처방전, 진료비영수증, 세부내역서이며
청구의신 서류 없는 보험청구를 이용하실 경우, 자동으로 전송이 되고 있습니다.
다만, 보험사에서 추가적으로 서류 제출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병원 코드 포함된 서류 등)
이 경우는 사진 찍어 보험청구 기능을 통해 추가 접수 부탁드립니다.
외래 진료 이외에 입원, 수술, 응급, 검사비 등의 필요한 서류 확인을 위해서는
실손보험을 가입하신 보험사에 문의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용에 참고 부탁 드리며, 추가 문의 사항은 청구의신 고객센터(1661-2966) 또는 청구의신 카카오채널 상담 문의를 통해 연락 부탁드리겠습니다.
청구의신은 본인 명의 휴대전화로 가입하여 각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를 통해서만 청구 및 제증명 발급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가 없으시다면 청구의신 이용은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본인 명의 폰이 있더라도 만약 계약자=피보험자=수익자가 아닐 경우,
청구가 원활하게 되지 않거나, 청구 후 보험사로부터 추가적으로 동의서 작성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14세 미만 고객 대상 서비스 제공은 검토 중으로 현재는 해당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사진찍어 보험청구> 를 통해 청구해보시는 방법이 있습니다만,
청구가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거나 청구 접수 이후에
보험사로부터 지급 거절 또는 기타 서류보완을 요청 받으실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약제비 청구는 앱실행 >하단 [바로청구]>
약제비 실손청구(사진찍어 보험청구) 버튼을 눌러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약제비 영수증은 약국봉투에 적힌 약제비 영수증 또는 병원에서 발급받으신 보관용 처방전을 미리 찍어두시고
청구시 사진첩에서 불러와서 업로드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청구의신 메인화면에 있는 보험청구이력 을 누르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6개월, 1년, 2년, 3년 등 기간을 설정하여 청구한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청구의신을 통해 청구가 완료된 진료건은 청구이력 우측에 청구완료로 표기되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본인인증 진행을 위해 모든 정보를 잘 입력했음에도 환자정보가 일치하지 않는다고 나오는 경우
아래 항목에 행당될 경우 발생합니다.
1. 휴대폰 명의와 다른 성함/생년월일을 입력했을 경우
2. 인터넷 환경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지속적으로 오류 발생 시, 청구의신 고객센터(1661-2966) 또는 청구의신 카카오채널 상담 문의를 통해 연락 부탁드리겠습니다.
내부적으로 확인 후 안내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청구서 전송 취소를 하고 싶으신 걸까요?
청구가 진행 된 보험청구 취소는 청구의신에서는 불가하며 청구하신 보험사로 문의하시어 반려 요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용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인인증 오류는 아래 항목에 해당될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휴대폰 명의와 다른 성함/생년월일을 입력했을 경우
2) 인터넷 환경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3) 병원 알림톡을 통해 청구하실 경우
상기 항목 해당 여부 확인 부탁드리며,
병원 알림톡을 통해 청구하고 계실 경우에는 '청구의신' 앱을 다운로드 받아 이용 부탁드립니다.
지속적으로 오류 발생 시 고객센터(1661-2966)에 오류 코드(또는 오류 메시지)를 남겨주시면
내부적으로 확인 후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MY 병원 연동 또는 제거 방법 안내드립니다.
My 병원찾기 >주민번호 뒷자리 입력 >병원찾기 >연결 또는 연결안함 체크확인 >My 병원 연결하기 클릭
이용에 참고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My 병원찾기 확인 방법
1) 앱실행 > 마이페이지> My 병원관리
에서 my 병원으로 등록된 병원 리스트 확인 가능
2) 앱 실행 > 중단 [병원 등록하고 !포인트 받고! 클릭] >주민번호
입력후 병원찾기에서 확인 가능
청구의신 제휴 병원임에도 불구하고 my병원에서 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는 다음 사항을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체크사항>
병원에 등록된 개인정보와 청구의신 앱에 등록된 개인정보가 일치하는 지 확인
개인정보 : 성함, 생년월일, 휴대번호
* 위의 정보들이 일치하지 않으면 my병원 데이터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위의 정보들이 일치하지 않을 경우,
병원 원무과에 문의하시어 개인정보를 변경하신 후 이용해보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청구의신은 상급종합병원이나 종합병원과 제휴가 되어있습니다.
비제휴병원(동네병원 포함)일 경우 서류없는 보험청구가 아닌
<사진찍어 보험청구>를 통하여 청구 가능하오니 이용에 참고부탁드리겠습니다.
청구의신을 통해 동네병원도 보험청구 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빠른시일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찍어
보험청구> 청구방법
앱실행 > 하단 [바로청구]> 전국 모든 병원 실손청구 or 약제비 실손 청구로 이용 가능
청구의신 제휴 보험사
리스트 확인 경로 안내드립니다.
앱실행 >하단 [바로청구] > 서류없는
보험청구(my병원) 또는 사진찍어 보험청구(모든병원/약제비)에서 [보험사 선택] 화면이 나옵니다.
이중 [손해보험사] 또는 [생명보험사] 탭을 클릭하시어 원하시는 보험사를 조회해봐주시기 바랍니다.
리스트에 없는 보험사는 현재 청구의신 앱을 통하여 실손보험청구가 불가능한 보험사입니다.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자동청구 서비스란?>
청구의신으로 고객님께서 청구하지 않으셔도, 9일, 19일, 29일에 '외래 진료'에 한해 보험사에 실손보험 자동청구가 진행됩니다.
단, 약제비, 입원, 수술, 응급, 검사비 등은 별도로 청구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가입을 희망하시는 경우에 청구의신 앱 홈화면에서 보이는 배너(이미지)를 클릭, 가입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서비스 이용료는 별도로 없으며, 무료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도 가입 가능합니다.
▶자동청구 가입 진행 및 자동청구 서비스 병원 확인하기
https://lemoncare.lemonhc.com/ui/insu/vuex/auto-claim
가입을 완료하시고 난 이후에는 청구의신 앱의 [내정보] 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동청구 해지방법 안내드립니다.
청구의신 앱 실행> 우측 하단 >[마이페이지] 클릭> 하단 [자동청구
메뉴] 확인 >자동청구설정>해지버튼클릭
이용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자동청구 보험사 변경 및 정보변경을 원하실 경우
자동청구 해지 후 원하시는 내용으로 다시 재가입 하시어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자동청구 변경을 위한 해지방법
청구의신 앱 실행> 우측 하단 >[마이페이지] 클릭> 하단 [자동청구
메뉴] 확인 >자동청구 설정>해지버튼 클릭
단, 자동청구 보험사는 한 곳만 등록 가능하며, 병원은 여러 개 등록 가능합니다.
이용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기본적으로 외래진료 실손 청구에 필요한 서류는 처방전, 진료비영수증, 세부내역서이며
청구의신 서류없는 보험청구를 이용하실 경우, 자동으로 전송이 되고 있습니다.
다만,보험사에서 추가적으로 서류 제출 요청할 경우,
1) 보완서류 발급 후 개별적으로 보험사 전송
2) 앱실행>하단 바로청구 > 사진찍어
바로청구
위 해당 내용을 참고하여 2가지 방법 중 선택하여 추가 보완서류를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외래진료 이외에 입원, 수술, 응급, 검사비 등 필요한 서류 확인을 위해서는
실손보험을 가입하신 보험사로 문의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청구의신 앱에서 제휴병원의 서류 발급 진행중이실까요?
환자 개개인, 병원마다 정책이 달라 청구의신을 통해 말씀하신 서류 발급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조회기간을 넉넉히 (3년 정도) 조회하셔서 필요하신 진료내역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하셨음에도 불구하고 청구의신 앱에서 원하시는 서류 조회가 되지 않으실 경우에는
병원에 직접 방문 또는 문의하시어 서류 발급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은(동일) 진료건에 대해 여러 보험사에 청구하실 경우 다음과 같이 이용 부탁드립니다.
※서류없는 보험청구 통하여 접수 시, 동일 진료 건에 대한 여러 보험사 접수가 가능합니다.
아래는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입니다.
EX) 동일 진료건에 대해 삼성생명과 한화생명 청구하는 상황
1. 삼성생명을 선택하여 보험청구 진행.
2. 삼성생명에 청구 완료된 이후 다시 메인화면으로 돌아와 "서류없는 보험청구"에서 '한화생명' 선택하여 청구 진행, 완료.
3. 약제비가 있다면 위와 마찬가지로 "사진찍어 보험청구" 또는 "서류없는 보험청구" 마지막 단계에서 사진첨부하여 접수
감사합니다.
검사, 입원, 응급, 수술 등의 진료건의 경우,
My병원 실손청구(서류없이 바로청구)시 병원에서 데이터를 정상적으로 전송이 안되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접수가 되더라도 보험사에서 보완서류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시고 바로청구 > [사진찍어 바로청구]로 접수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청구완료로 표기되는 건에 대해 다시 청구 진행을 희망하실 경우,
고객님의 정보를 제공해주시면 상세 내용 확인후에 재청구 하실 수 있도록 전환해드리고 있습니다.
문의주신 내용에 대한 명확한 확인을 위해 아래 내용을 기재해주시면 확인 후 안내드리겠습니다.
1. 성명
2. 생년월일 :
3. 이용하시는 병원명 :
4. 청구한 보험사 :
5. 청구시도 일자 :
※설계사님일 경우, 아래 내용도 함께 전달 부탁 드리겠습니다. (일반 고객님은 작성 생략)
1. 설계사님 성명:
2. 설계사님 생년월일:
감사합니다.
보험사를 잘못 선택하여 청구하셨더라도,
앱 실행 시 하단 바로청구에[서류없는 보험청구] 버튼 클릭 후 다른 보험사에 바로 재청구 하실 수 있습니다.
보험 서류는 청구 시 보험사에 바로 전송되기 때문에
레몬헬스케어 고객센터에서 취소가 불가하며 미가입 보험사일 경우 자동 반려 처리됨을 안내드립니다.
만일 가입하신 보험사의 청구를 취소 하고 싶으신 경우 보험사로 문의하시어 반려 처리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반려처리 후,
앱실행 > 바로청구 > [서류없는 보험청구]로 재청구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청구가 진행 된 보험청구 취소는 청구의신에서는 불가하며,
청구하신 보험사로 문의하시어 반려 요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용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청구의신의 사진찍어 보험청구로 보험사에 접수 하셨을까요?
사진 비율을 4:3 비율로 촬영하여 다시 한번 전송 부탁 드리겠습니다.
또한 삼성 핸드폰을 사용하신다면 핸드폰 카메라의 '스캔'기능을 이용하여 촬영 후,
앨범에서 불러오기 하시어 이용 부탁드립니다.
서류가 잘 찍혔는지 확인 후 재전송 해주시고,
지속적으로 문제 발생 시 아래 사항 말씀 부탁드립니다.
성함:
연락처:
청구일시:
보험사:
사진찍어보험청구/서류없는보험청구:
핸드폰기종:
사진촬영비율:
감사합니다.
보험사에서 서류 보완요청을 받았거나 추가하고 싶은 서류가 있을 경우,
1) 보완서류 발급후 개별적으로 보험사전송
2) 바로청구>모든병원 사진찍어 청구( 또는
약제비청구)진행
위에 내용 이용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청구이력 확인은 청구의신 앱 초기화면<보험청구이력>을 누르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6개월, 1년, 2년, 3년 등 그 동안의 청구한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류없는 보험청구>를 이용하신 고객님이라면,
"서류없는 보험청구" 버튼 누르셔서 조회하시면 고객님의 병원 데이터 확인이 가능합니다.
청구의신을 통해 청구가 완료된 진료건은 우측에 "청구완료"로 표기되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청구의신의 청구 또는 진료내역에 표기되는 청구상태(미청구, 청구완료 등)는
고객님께서 '청구의신'을 통해서 청구하신 내역에 대한 정보만 표기합니다.
따라서
청구의신 이외의 방법으로 청구하신 진료건에 대한 정보는
확인이 어려운 점 이용에 참고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청구의신에서 보험사에 발송한 fax 발신번호는 02-691-8064 입니다. (2023-04월 기준)
발신번호는 주기적으로 변경될 수 있으니 청구의신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실손보험청구 보장내역 및 보상금에 관한 문의는 청구의신에서는 알지 못하여 답변 드리기 어려운 내용입니다.
실손보험을 가입하신 보험사에 문의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의주신 410 오류의 경우 '변환실패' 입니다.
다시 한번 청구의신을 통해 청구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번에 많은 진료건에 대한 청구를 하시거나
입원, 수술, 응급, 진단정보 없음 등에 대해 청구를 같이 진행하실 경우 오류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나눠서 청구 진행하면 보다 매끄러운 청구가 가능하니 이용에 참고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의주신 오류의 경우 (502오류)
가상팩스번호 문제 또는 보험사의 팩스가 꺼져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보험사에서 가상팩스번호를 발급 받으셔서
다시 한번 청구의신을 통해 실손보험청구를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문의주신 오류의 경우 (505오류)
가상팩스번호 문제 또는 보험사의 팩스가 꺼져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보험사에서 가상팩스번호를 발급 받으셔서
다시 한번 청구의신을 통해 실손보험청구를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문의주신 517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고객님이 입력하신 팩스번호를 다시 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517오류는 보이스 감지(ARS 또는 음성사서함)에 해당합니다.
팩스번호에서
음성이 들렸다는 것은,
해당 번호가 팩스번호가 아닌 다른 용도로 사용되고 있을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보험사에 문의하셔서 가상팩스번호를 다시 발급 받으신 후에
유효기간내에 정확히 입력하셔서 이용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의주신 910 오류의 경우 보험사 상태끊김 오류입니다.
보험사에서 가상팩스번호를 재발급 받으셔서
다시 한번 청구의신에서 청구 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999 일시적 시스템 장애의 경우 크게 세 가지로 나뉩니다.
(1) 보험사 가상팩스번호를 잘못 입력하신 경우
(2) 유효기간이 지난 가상팩스번호를 입력한 경우
(3) 서버의 일시적인 오류
(3)의 경우에는 시스템상 다시 재발송을 하므로,
시간을 두고 지켜보시면 정상적으로 최종 청구접수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감사합니다.